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 취소하기 (구글 계정 해킹 조치 방법)

2021. 4. 13.

오늘 한참 출근 중에, 제 구글 계정이 털리고 있다고 실시간으로 문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마침 핸드폰을 보고 있던터라 재빠르게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했지만.... 털렸습니다 ㅠㅠ 

 

?!?!?!????
?!?!?!?!?
??????
???!!!!!!!!!!!!!!!!

 

제 구글 계정에 등록된 체크카드로 뭔가 산거 같네요..... 약 한달 전쯤에 직장 동료가 같은 방법으로 약 30만원 정도 털려서 '해킹 치고는 싸게 먹혔네요'라고 놀렸는데....진짜 싸게 먹힌건 나였고....ㅎㅎ tlqkf

 

검색 해보니 위 수법은 이미 유명하더라구요, 다행히도 최악의 경우만 제외하고는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 보였고, 저 또한 빠르게 대처하여 환불을 받았습니다. 

 

 구글 결제 환불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비밀번호 먼저 바꾸세요!!

통근 버스에서 진행했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으로 설명드립니다.

 

1. 고객센터. 플레이스토어 실행 후, [계정] >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2. 검색. 고객센터 메뉴의 상단 바에 검색합니다. [검색] >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선택

 

 

3. [청구 내역 신고하기]. 스크롤 내려서 3단계로 가서 [알 수 없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 청구 내역 신고하기] > [모르는 사람으로 인해 청구된 내역 신고하기] 를 선택 합니다.

 

 

4. 내용작성.  아래 그림과 같이 [카드 번호], [구매 날짜], [금액], [설명]을 기입하고 반드시 [체크박스]를 체크 후 제출합니다.

** 구글 계정에 카드 등록되어 있으면, 별도 입력 없이 카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킹 후, 카드 바로 삭제 해버려서 별도로 카드 번호 입력)

 

 

 

 

5. 신고 내역확인. 신청 내역에서 정상적으로 접수 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환불. 환불 완료!!!  다른 후기들 보면 7일~15일 정도 걸리는 것 같던데요, 저는 몇 시간 내에 바로 입금이 됐습니다.

 

 

 


오늘 일로 다시 한번 보안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 비밀번호가 쉽기도 했고 몇 년동안 변경한 적없으니 털려도 할 말 없었죠 ㅠㅠ

대부분의 경우에 시간은 걸리지만 환불이 되는 것 같으니, 신고 후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