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팀(STEAM) 계정 분실/해킹.. 복구하기

2021. 5. 5.

 

스팀 계정을 해킹당했습니다. 정확히는 피싱 메세지에 당해서 계정 로그인 불가 및 복구 수단을 잃어버렸습니다.^^;

아래처럼 선물을 보내온 것처럼 메세지가 왔는데요, 저는 친구 계정으로부터 메세지를 받았기 때문에 의심이 없었네요.. (친구도 며칠 전 해킹당한 상태였으며, 이때는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피싱 메세지

 

접속하면 스팀 사이트에서 어떤 선물인지 보여지고, 선물을 수락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로그인하고  메일을 통해 부가 인증을 하는 순간!!! 비밀번호가 변경되며, 등록된 이메일 정보가 변경됩니다. 접속하고 있던 Steam 클라이언트도 로그인이 해제되며... 다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다 잃어버리게 됩니다.

 

제 계정에 등록된 메일이 변경 됨

 

?!?!?! 털리고 나서 부가 인증메일을 다시 확인해보니.. 충분히 의심할 수 있었는데 너무 부주의했었네요.

 

부가 인증 시, IP주소가 이상함

 

누가봐도......

 

 

바보같이 내용을 하나도 안읽어서... 습관이 무섭습니다.

어쨋든 ㅠㅠㅠ 빠르게 문의사항으로 접수해봅니다.

 

 

STEAM 계정 복구하기 (스팀 해킹 계정 초기화)

 

스팀(STEAM) 공식 사이트에서, 단순 문의 메일로 계정 암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초기화 후, 약 15일 간 구매 등 정지)

본인 인증을 위해 구매 이력 증빙이 필요하다는 다른 블로그들을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해보니 구매 이력 증명은 필요 없었습니다.

 

1. 스팀(STEAM) 사이트 접속. [지원] > [도와주세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2. 계정 분실 관련 메뉴. 계정 분실 관련 메뉴를 선택하고, '계정 되찾기' 페이지에서 [내 비밀번호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3. 이메일 인증. 분실한 계정에 등록했었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더 이상 이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내용 작성 및 제출. 답변 받을 이메일, 계정에 등록했었던 이메일, 계정에 있던 전화번호 등을 기재합니다.

본문에는 피싱메일을 받았고, 로그인/인증 순간 비밀번호, 이메일 등 모든 정보가 변경되어 계정을 쓸 수 없는 상태라는 내용을 기재하면됩니다.

**저는 문의 시, 계정 정보 등은 쓰지 않았는데 알아서 복구가 됐습니다. 혹시 모르니 계정 정보도 본문에 포함해주세요. 

**본인 인증을 위해 구매 이력 등의 영수증을 첨부해야 한다는 글도 있는데요, 저는 하지 않고도 복구 됐습니다.

 

 

5. 피드백.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메일을 확인합니다. 비밀번호 초기화를 했고, 15일간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mobile steam guard 써라^^)

 

 

6. 비밀번호 확인. 위의 답변 메일과 함께 임시 비밀번호가 포함된 메일이 옵니다.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변경 절차가 자동으로 팝업되며,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복구 메일이 중국어로 왔네요... 찝찝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후, 정상 로그인 해보니 저에게 피싱메세지를 보냈던 친구 계정은 친구 목록에서 삭제가 되어있었습니다. 지갑에 약 5$정도 있었는데 건들진 않았네요 ㅎㅎ (너무 작았나?)

 

피싱메일 두번 세번 조심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