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가입/변경하기 feat. KT M 모바일 (휴대폰 요금 절약, 유심 교체, 셀프 개통, 번호 이동)

2021. 9. 3.

지난 달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30개월 노예 약정에서 해방됐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가입 당시, 저렴한 알뜰 요금제였는데요.. 그게 30개월 전에나 쌌던거지 요즘에는 동일한 서비스 기준으로 반 값이더라구요! 바로 갈아타기로 결정했습니다.  (헬로모바일 -> KT M 모바일)

 

 

 알뜰 요금제, KT M 모바일 셀프 개통하기

 

약정이 끝난 기기에는 새로운 유심에 셀프 개통 후에 끼우기만하면 바로 통신사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KT M 모바일을 선택했는데, 어느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하더라도 방식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준비물 : 통신사 유심, 단말기

 

0. 유심 구매. 저는 유심(usim)은 쿠팡을 통해 로켓 배송으로 구매했습니다. KT M 모바일 전용 유심 및 핀과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https://www.ktmmobile.com/main.do

저는 회원가입까지 했는데, 굳이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2. 셀프개통. [셀프개통] 메뉴를 통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요금제에 따라 LTE/5G 맞게 선택합니다.

 

번호이동/신규가입을 선택하고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간단한 신상정보 입력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 번호이동 시, 기존 통신사의 번호이동 센터로 전화하여 사전 동의를 확인해야합니다. (본인인증 수준)

 

새로 구입한 유심(USIM)에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하고, 요금 납부 방식을 선택

 

개통 완료!

 

3. 유심(USIM) 교체. 개통 확인과 동시에 기존 유심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서둘러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해줍니다. 

 

 

 

 

반응형

 

 

 

4. 개통 확인. 유심 교체 직후에는 인식이 바로 안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약 2~3회 정도 유심이 인식될 때까지 재부팅을 반복합니다. (LTE 및 안테나가 표시될 때까지)

 

유심이 인식되면 개통 알림 문자를 받고 되면서 마무리됩니다.

 


휴대폰 요금 절약을 위해 번호 이동으로 알뜰 요금제를 개통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했고, 여러 알뜰폰 통신사 중에 메이저들은 신규 사용자에 대한 프로모션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24개월 동안, 데이터 월 +150GB 제공!!)

 

그리고 이번에 개인적으로 자급제+알뜰폰 요금제 vs 통신사 개통 비용을 하나하나 비교해봤는데요, 결론은 자급제+알뜰요금제가 저렴하더라구요 (2년 기준)

 

그래서 저는 앞으로 프로모션 혜택이 끝나는 2년 마다 계속 번호이동 할 생각입니다 ㅎㅎㅎㅎ 휴대폰 통신 요금 절약에 관심 있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61,000 → 33,000 (동일 서비스, 월 28,000원 절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