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ouble Shooting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메일, 네이버 앱 중지 이슈

2021. 3. 23.

오늘 (2021. 03. 23) 아침 자고 일어났더니, 핸드폰의 카카오톡/이메일/네이버 어플이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이것 저것 해봤는데 여전히 안됐고, 우연찮게 보게된 네이버 지식인에 동일 증상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인터넷 뉴스를 통해 조치 방법에 대해 나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다른 경로를 통해 미리 조치를 했는데, 아직 확인 못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카카오톡, 이메일(아웃룩), 네이버 및 기타 어플리케이션 중단 오류

 

증상 : 이메일, 카카오톡, 네이버 등 일부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어플이 비정상 종료됨

 

 

안드로이드에서만 나오는 증상으로 보이고, 안드로이드 관련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충돌이 났습니다. 

보통 Wi-Fi 켜두면 자동업데이트 되죠^^;

 

 

 조치

 

아무도 모르게 업데이트 된 안드로이드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1. 플레이스토어.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WebView를 검색해줍니다.

 

 

2. WebView 제거. WebView를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통해 삭제해줍니다. 

** 완전한 삭제가 아니며, 업데이트 내역을 삭제하는 것이므로 안심하고 삭제해도 됩니다.

 

 

 

반응형

 

3. 완료. 삭제가 완료되면 [업데이트] 표시로 바뀝니다. 이대로 플레이스토어는 종료 하고 앱 중지오류가 발생하던 어플리케이션의 정상 실행을 확인합니다.

** 그래도 되지 않는 경우, 삭제 이후에 재부팅을 한번 하면 됩니다.

 

 


아침부터 이 문제로 다들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아직 해결하지 못하신 분들은 위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